전화걸기 객실보기 예약하기 카카오맵

먹거리

  • Home
  • 여행안내
  • 먹거리
Image Description

천북굴

작년 겨울,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3리 굴단지가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한다.
모 방송국 건강 관련 프로 그램에서 천북 굴이 정자 수를 증가시키는 요리로 소개된 다음부터이다.
홍성방조제가 들어서기 전에는 장은 3리에서 장은 1리에 이르는 만(灣)이 7km에 걸쳐 뻗어 있었다. 갯고랑이라고 불리던 이 기름진 갯벌은 간척사업으로 사라지고, 지금은 홍천방조제 건너 천수만에서 자연산 굴이 서식한다.
 

Image Description

남당항대하

서해안은 10월이면 팔딱팔딱 살아난다.
서해안 일대 중 대하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은 천수만 남당항.
초가을인 9월에 시작되는 대하 여행은 10월에 한껏 흥이 오르고 11월을 기점으로 다음 해를 기약한다.
힘 좋은 대하를 잡느라 어부들 손놀림이 빨라지고, 수족관에 담긴 대하가 어디로 튈지 몰라 식당 주인의 눈에 힘이 들어간다.
가을이면 남당항은 매일 자연산 대하가 위판장에 모인다.
남녀 불문, 대하가 여러모로 몸에 좋다는 것을 잘 아는 미식가들의 발걸음도 끊이질 않는다.
자연산 대하야말로 고소한 가을 맛이 담겨 있다.
 

Image Description

꽃게

5~6月천수만 꽃게 및 갑오징어는 영양분이 많은 연근해에서 잡아 올려 씨알이 굵고 알도 많다.
봄꽃게를 잡는 시기는 연중 2번, 봄(4~6월)과 가을 (9월~11월) 두 차례가 제철이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맛을 자랑할 때는 5월이다. 6~7월 산란기를 앞두고 수게는 살이 올라 통통해지고, 암게는 노란 알과 내장이 들어차기 때문이다. 꽃게는 이렇게 알이 꽉찬 암컷이 제격, 그래서 암컷 꽃게로 게장을 많이 담근다.
 

Image Description

키조개

우리나라 연근해에서 채취되는 조개 중 으뜸은 키조개다.
가리비의 몸집도 만만치 않지만 길쭉하고 시꺼먼 껍질에 당할 재간이 없다.
그런 몸값 때문인지 쉽게 볼 수 없어 일반인들은 키조개가 어떻게 생겼는지 잘 모른다.
곡식을 까불러 티끌 따위를 걸러내는 농기구-이불에 지도를 그린 아이가 옆집에 소금 얻으러 갈 때 쓰던 키(箕)-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키조개다.
키조개를 맛있게 먹으려면 패주를 둥근 모양이 나오게 썰어야 한다.그래야 씹을 때 질기지 않다. 또 구울 땐 살짝 익혀야 살이 연하고 부드럽다. 감질나면 한두 점 두툼하게 썰어 키조개 맛을 확실히 느껴보는 것도 좋다.
 

Image Description

주꾸미

4~5월이 제철이지만 3월에도 많이 난다. 3월 말부터 나는 주꾸미는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난다.
천수만에는 3~4월에 10여 대의 주꾸미 배들이 매일 밤 조업에 나선다.
주꾸미축제가 열리는 4월에는 비싸지만, 3월에 가면 좀 더 저렴한 주꾸미를 먹을 수 있다.

바다마루펜션

업체명 : 바다마루펜션
대표자 : 주영숙
사업자번호 : 313-04-47724
통신판매번호 : 제2015-충남보령-0798호
주소 : (33401)충남 보령시 천북면 학성염전길 94-29 (구:천북면 학성리 778-5)

BANK INFO

신협 131-009-721640 예금주 : 주영숙